안녕하세요 Simplicity 입니다.
지난 12월 말 맥북프로 터치바 구매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만져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서는 다른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니 제 개인 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어 적응시간이 더 오래 걸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거의 처음으로 단점을 느껴서 공유 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세대의 키보드를 사용해 보지 않아서 새로운 키감도 전혀 불편함이 없게 느껴졌습니다.
오히려 따다닥 소리가 아닌 부드럽게 터치 가능한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던 차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작업중에 평소보다 키보드의 발열이 느껴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이와 동시에 일부키 (ㅜ, delete) 에서 평소보다 심한 소리가 났습니다.
확실히 다른키와는 다른 기분나쁜 크기의 찌꺽거리는 소리가 났습니다. 놀라서 맥쓰사를 살펴보니 이미 이런 부분에 대한 제보들이 있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저와 동일한 문제점을 갖고계신 분들이 있었습니다.
가장 놀라운 사실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무거울 때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을 위해 아이무비와 포토샵 연습을 위해 두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고 있었는데 이러한 현상이 발생 했습니다.
이정도로는 애플측에서 문제라고 인정하지는 않을거 같습니다만, 그래도 문제제기를 해야 하는 상황으로 생각 됩니다.
현재 이 글을 쓰고있는 시점에서는 인터넷 창 정도 열어놓고 맥북 자체의 발열도 거의 없기 때문에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전력 소모가 많은 프로그램을 돌리는 상황에서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가급적이면 지속적이 아닌 일시적인 현상에 그치길 바래봅니다.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러한 문제점도 충분히 인식하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즐거운 맥 라이프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