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으로 이사하며 가장 시급하게 해결한 것은 핸드폰 (유심)과 인터넷이었습니다.

저희는 서울에서 AT&T 10일짜리 유심을 사 온 덕에 도착하자마자 편하게 쓸 수 있었고, 이제는 인터넷 차례였습니다. 

가입하면서 몇 가지 주의하면 좋을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약관 확인

 

기본 인터넷은 대부분 계약기간이 없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만큼 사용하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처음 Offer 하는 금액은 1년 후 변경된다는 점! 1년간 좋은 금액으로 고객 유치한 후 귀찮아서 안 바꾸는 심리를 이용한 마케팅입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금액이 올랐는데 계속 쓴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2년 계약하면 그 기간 동안 처음 금액을 유지하는 Offer를 제안하기도 합니다. 물론 기본 금액이 더 비싸서 선택하진 않았지만요. 결국 1년 후엔 다른 가족의 이름으로 재가입해서 사용하는 방법, 그 이후엔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방법이 가장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일 거 같네요. 통신업계는 어느 나라던 가입자 유치가 치열한 것 같습니다.

 

금액 예시)

첫 12개월: $50 -> 13개월: $65 금액 up

* Autopay (자동결제) 신청하면 $45

 

 

가입당시 Deposit 있다면 잊지말고 돌려받기!

제가 사용하는 FIOS (버라이존 인터넷)의 경우 $125 Deposit이 있었습니다. 6개월간 5번 연체하지 않고 payment 하면 이 금액은 돌려준다고 하네요. 사실 저도 Deposit 낸 사실조차 잊고 있었는데 이번 우편물에 안내가 되어있네요. 뒷면에 작은글씨로ㅋㅋ

공유기

처음 이사 간 빈집에 버라이존 공유기 하나가 떡하니 있었습니다. 그냥 버릴까 하다가 혹시나 싶어 버라이존에 물어보니 공유기 없으면 처음 인스톨하는데 $100 가량 추가 비용이 들더군요.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서 공유기 있다고 얘기했더니 설치기사를 보내주고 설치비용은 빼주겠다고 했습니다.

인터넷 싸게 가입하는 방법

 

한국에서 핸드폰 번호 이동이나 인터넷 회사 이동하면 상품권이나 현금을 주는 프로모션과 비슷한 방법이 미국에도 존재합니다.

Refferal 프로그램이라 하여 각 회사의 내규에 의해 진행되는 프로모션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버라이존 FIOS 인터넷도 가능하기에 정보 공유해봅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가입하면 가입하는 사람과 그 사람을 회사에 소개해주는 사람 모두 혜택을 받게 됩니다. 회사 입장에선 비싼 광고료를 지불하여 SNS나 TV, 신문 등의 광고를 하기도 하지만, 지인 찬스를 통해 가입하게 되는 사람들에게도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는 셈이죠. 아마 다른 회사의 상품도 이런 프로모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버라이존도 다른 상품도 있으니 비교해보시고 꼭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Code 입력하시면 좋겠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모두 월 $79.99 요금으로 가입 시 Gift card 형태로 혜택이 주어집니다.

결합상품으로 인터넷, TV, 집 전화 모두 필요한 분들에게 가장 유리한 Offer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보시면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래 Code 입력하여 가입하시면 혜택이 주어집니다.

주어지는 혜택은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접속 시 해당하는 혜택을 잘 확인 후 가입해주세요 :)

 

Code: LEE2474VZ

 

https://www.verizon.com/home/mlp/referafriendvz.html

 

버라이존 다른 상품 비교

https://bit.ly/2luTsy5

Verizon Fios Internet, TV, Phone | Verizon Official Site

Deals Internet TV Accessories Why Fios Moving Save more when you order online. See details Save more when ordering online! Order online and we'll waive the standard $99 setup charge. Shop deals Stuck in a contract? Get up to a $500 credit to help cover your early termination fee.* * Offer for new Fi...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