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은 모션어레이 (Motion Array)라는 스톡사이트는 처음 들어보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모션어레이는 영상 제작에 있어 필요한 템플릿, 프리셋, 오디오, 비디오, 이미지 등을 저작권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영상을 클릭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썸네일, 후킹이 있는 인트로 등을 노력 대비 효율 높게 만들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특히 영상 초보자분들이라면 오늘 이 글을 보게 되신 것은 엄청난 시간과 노력 그리고 결국엔 비용까지도 줄일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모션어레이 사용자라 하더라도 아래 소개하는 기능을 잘 활용하지 않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 번 사용해 보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밖에 없는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도비 인테그레이션 기능

모션어레이 서비스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어도비 인테그레이션 기능입니다. 쉽게 말해 어도비 전용 익스텐션인데요. 내가 사용하는 어도비 프로그램 (에펙, 프리미어프로, 포토샵) 안에 모션어레이 익스텐션이 설치되어 있어 프로그램 실행 중에 바로바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및 임포트까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원래는 4-5 차례 과정이 필요한 것을 단번에 실행할 수 있는 치트키입니다. 영상 제작 편집 자체가 반복되는 작업이 많은데 이런 기능을 활용한다면 정말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향후 더 많은 프로그램에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현재는 에펙, 프리이머프로, 포토샵만 가능

 

비디오 콜라보레이션 (Review) 기능

이전 모션어레이 소개 글에서도 잠시 언급했던 비디오 콜라보레이션(리뷰) 기능도 유용합니다. 고객의 요청으로 제작되는 영상의 경우 서로 간에 작업 진행사항이나 수정 요청사항을 주고받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임을 알고 계실거예요. 남의 받는 것이 그런 같습니다. 하지만 툴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작업 진행사항을 공유할 수도 있고 필요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바로바로 받을 있습니다. 최종 작업 완료까지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고마운 기능입니다. 기능은 어떤 기기로 접속해도 그에 맞게 구동되며 심지어 나의 로고를 넣어 고객에게 더욱 전문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의 영상 제작에도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상 관련한 조별 과제나 결혼식 식전영상 만들기 같이 서로 간의 협의가 필요한 경우에 활용하면 효과 만점입니다. 

 

 

실시간 리뷰 기능

 

포트폴리오 빌더 기능

요즘은 다양한 이유로 포트폴리오 사이트 하나쯤은 필요합니다. 반드시 취업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나의 작업물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있다면 다양한 작업 협업의 기회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은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가장 간편하고 빠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문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멋진 테마를 선택하고 나만의 색상을 적용해서 나의 작업물을 올리고 공유하기만 하면 됩니다. 개인 작업물을 정리하는 목적으로도 활용할 있겠네요.

 

 

반응형 포트폴리오 생성

 

프리미어프로 플러그인 기능

기능은 프리미어프로 비디오 이펙터, 트랜지션 관련 플러그인 입니다. 약 50여 개 정도의 효과를 사용할 있도록 모아둔 것인데요.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알아서 이펙터, 트랜지션 안에 모션어레이 폴더로 생성되어 기능이 들어가 있게 됩니다. 영상을 다이내믹하게 만들어줄 양념처럼 필요한 기능들이기 때문에 눈여겨볼 만 합니다.

 

 

다양한 효과들

 

필터기능 활용

사실 영상을 제작 및 편집하다 보면 세부 효과에 대해 끝도 없이 욕심이 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어떤 효과를 쓸지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보는 사람이 그 효과 하나가 거슬려서 영상을 보지 않거나 하지 않습니다. 작업 자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를 먼저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모션어레이 같은 스톡사이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어떤 효과를 넣는 데 있어 그것을 cut, dissolve, wipe, fade 중에서 어떤것을 할지 결정한다면 정말 빠르게 그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 효과를 검색한 살펴보고 적용만 해주면 되거든요. 이때 모션어레이 필터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테마별 카테고리, 화질, 화면 방향, 편집 프로그램 종류 세부적으로 원하는 자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기 기능에 원하는 주제의 단어를 넣어 검색한 그 결과값 안에서 필터 기능을 활용한다면 더욱 세분화된 자료 검색이 가능하여 내가 원하는 효과를 찾을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다양한 필터 기능

마치며

오늘 소개해 드린 기능은 모션어레이 구독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지만 자칫 놓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션어레이는 저작권 무료 음원 사이트로 유명한 아트리스트 그룹의 서비스로 이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그냥 가입하시는 것보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는 분들은 총 결제 금액에서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가입 필요한 분들은 활용해 보세요!

 

모션어레이 50불 할인링크 (클릭)

 

글이 도움 되신 분들은 좋아요 부탁드리며, 링크 자체로 이 글을 공유하시는 것은 환영합니다. 카카오톡 공유 혹은 바로가기 저장해두셨다가 필요할 다시 보셔도 좋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본문의 링크를 통해 가입 시 저에게 소정의 금액이 지급됩니다. 구매금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션어레이 50불 할인링크 입니다.
모션어레이 $50 할인링크 이미지 클릭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