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트리스트 (Artlist)에서 영상 콘텐츠 제작자들이 참고할 수 있는 2024 아트리스트 트렌드 리포트 (Artlist Trend Report 2024)를 발표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 최신 트렌트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로 관련된 분들은 한 번 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몇 가지 눈의 띄는 내용 위주로 요약해 보겠습니다.

 

아트리스트에서 2024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도 AI툴의 발전으로 정말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좋은 대처가 될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글입니다.

 

아트리스트 트렌드 리포트 2024 요약

 

2023년 AI툴의 등장으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시장에서 어떠한 부분에 집중해야 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구글, 아마존, 메타를 포함한 7000명의 다양한 영상 관련 현직자들과 이야기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설문조사된 내용도 흥미로웠습니다. 트렌드 리포트 전문을 확인하실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1. 기술적 작업은 줄어들고 더 많은 콘텐츠 생산

 

기술적 작업은 줄어들고 AI를 활용하는 사례가 많아질 예정입니다. 조사가 진행된 23년 9월에 이미 52%의 영상 제작자들이 AI 등의 자동화 툴을 제작에 사용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이는 영상 제작환경 및 작업 속도가 더욱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될 것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의 경계 확장

 

미니멀한 디자인 대신 AI 작업으로 인해 초 현실적인 비주얼의 영상이 유행할 예정입니다. 각 브랜드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 비디오, 사운드, 디자인 및 모션그래픽 전반에 걸쳐 혁신적으로 재구성해야 합니다. FPV 드론을 활용한 영상, AR/VR 활용 등으로 소비자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3. 지역 인재 글로벌로 도달

 

충성도 높은 고객을 보유한 지역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활용하세요. 고객의 65%가 브랜드 보다 인플루언서를 더욱 신뢰한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친근함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틈새시장 (Niche) 공략은 새로운 고객과 소통하고 고객 기반을 다양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4. 창의적인 인재 고용

 

이제는 광고 소재를 대행사에 아웃소싱 하는 대신 사내에서 직접 해결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인재를 고용해서 차별화에 신경 써야 합니다. 

 

5. 개인화가 가장 중요

 

콘텐츠가 넘쳐나기 때문에 관심 기반의 개인화가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Z세대의 경우 그들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합니다. 수동적이고 일방적인 콘텐츠의 시대는 저물었으며, 소비자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기대합니다. 

 

이 외에도 눈길을 끈 내용은 AI툴을 활용하더라도 결국 그것을 조율 및 조화를 시켜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것은 사람의 몫이라는 대목이었습니다.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이 현저히 낮아졌더라도 그것을 진정한 콘텐츠로 만드는 것은 사람이라는 부분에 공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아트리스트에서는 엔터프라이즈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기업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으로 기존과는 차별된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청하면 담당 에이전트가 배정되어 직접 연락하며 Follow up 하시면 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을 이 링크를 통해 연락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아트리스트 (Artlist) 구독 요금제 - 아트리스트 MAX, 기존 요금제 차이점 알고 가입하세요!

 

아트리스트 (Artlist) 구독 요금제 - 아트리스트 MAX, 기존 요금제 차이점 알고 가입하세요!

아트리스트 (Artlist)가 MAX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서비스 내용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아트리스트에 가입하실 때 어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지, 그리고 MAX 요금

simple-woo.tistory.com

 

저작권 무료 BGM 다운로드 사이트 Artlist (아트리스트) 총정리

 

저작권 무료 BGM 다운로드 사이트 Artlist (아트리스트) 총정리

본 글은 아트리스트 서비스에 대한 총정리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처음 서비스를 접하는 분들을 위해 최적의 가입방법 (요금플랜) 또한 제안하고 있습니다. 2023년 출시된 아트리

simple-woo.tistory.com

 

모션어레이 (Motion Array)에 관한 거의 모든 것 | 모르면 손해 보는 영상 템플릿, 플러그인 다운로드 사이트!

 

모션어레이 (Motion Array)에 관한 거의 모든 것 | 모르면 손해 보는 영상 템플릿, 플러그인 다운로드

미디어 라이선싱 회사인 아트리스트 (Artlist) 그룹의 새로운 서비스인 모션어레이 (Motion Array, MA)를 소개합니다. 모션어레이는 유튜버 혹은 취미로 영상 편집하는 분들부터 전문적인 영상 제작자

simple-wo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