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중 최대세일 기간인 2023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왔습니다. 요즘은 사전 세일기간이 활성화돼서 이미 시작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 정도로 매일 수많은 사이트에서 각종 딜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눈여겨 볼만한 사이트 중심으로 일정과 품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 계신 분들이야 상관없지만 한국에 계신 분들은 요 며칠 환율이 많이 내려가서 올해 타이밍이 아주 좋은 거 같습니다.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명절인 추수감사절 다음날 입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로 고정해두고 있기에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 주 금요일이 되는 것이죠. 올 해는 11월 24일입니다. 한국시간 11월 25일 오후 2시 (미국 동부 시간 기준) 부터 시작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들에서 12시간 혹은 하루 먼저 세일을 시작하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사전세일: 11월 20일 (월) - 23일 (목)
  • 블랙프라이데이: 11월 24일 (금) - 26일 (일)
  • 사이버먼데이: 11월 27일 (월)
  • 사이버먼데이 세일주간: 11월 28일 (화) - 12월 2일 (토)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특징 (할인율)

 

이기간에는 고전적으로 가전/IT 제품 위주로 세일이 진행되었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세일을 진행합니다. 그중에서도 의류/패션 카테고리도 가장 큰 세일을 하는 시기입니다. 인기상품의 (특히 겨울 아우터 종류) 경우 이때 30% 정도 세일을 진행한 후 겨울 시즌 내내 더 이상의 큰 세일은 없거나 재고가 바닥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12월 혹은 크리스마스 이후에도 클리어런스 세일을 하긴 하지만 최근에는 점점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GAP 같이 세일을 많이 하는 브랜드는 제외) 만약 특정 상품을 눈여겨 보시는분들은 블프 때 반드시 확인하신 후 세일하고 있으면 바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적정 할인율은 어느정도 일까요? 사실 블프 때 마치 큰 세일을 하는듯한 눈속임 세일도 많습니다. 아마존 제품들 같은 경우 평소에도 10-15% 정도의 세일은 공휴일을 낀 주말 등에 자주 합니다. 그렇다고 클리어런스 세일처럼 50%씩 세일하는 경우도 거의 없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30% 정도면 가장 무난한 수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블랙프라이데이 사이트

 

사이트 주요 세일 품목
월마트 에어팟 프로 2, 애플워치9, 삼성TV, 비셀 청소기, 타이어
아마존 스마트 홈 카메라, 에코닷, 태블릿, 파이어 TV스틱, 레고
베스트바이 에어팟 맥스, 닥터드레 헤드폰, 믹서기, TV
타겟 크리스마스트리, 쿡웨어, 장남감
노스트롬랙 어그부츠, 투미 여행가방, 호카 운동화, 다이슨 청소기
메이시스 리바이스, 폴로랄프로렌, 포트메리온, 키친에이드 
백컨트리 파타고니아, , 피엘라벤
파페치 JW앤더슨, 질샌더, 피오갓, 오프화이트, 아크네
삼성 갤럭시23, 갤럭시 와치, 갤럭시탭, TV, 냉장고
애플 특정모델 (아이폰14, 아이패드, 맥북 등) 구매시 기프트카드 최대 $200 제공

 

번외로 개인적으로 들락 거리면서 보고 있는 사이트 혹은 추천 제품들

 

유니클로: 기본템 쟁이기 이만한 브랜드가 없죠. 특히 겨울 내복류들

Solo stove: 뒷마당 필수품 화로. 이제는 쿠킹 시스템까지 생겨서 불멍 + 바베큐 및 캠핑요리 까지 완벽

Levoit 가습기: 아기방 정도 크기에 딱 좋고 청소 간편

alo: 룰루레몬 다음은 알로인가봐요. 핫하네요.  모자도 그렇고 자주 눈에띄네요

 

* 사이트 이름을 클릭하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페이지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 각 사이트에서 사시는 지역의 zip code를 넣으면 재고 파악 / 오프라인 매장 픽업 여부 확인 가능합니다.

* 블프기간은 보통 평소보다 배송이 많이 느려짐을 감안해야 합니다. 

* 관심 딜 확인되는대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오늘은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과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쇼핑되세요!

도움되신 분들은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본 게시글은 내 카톡 혹은 지인에게 전달하여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